프로젝트/Tarss

[Tars] 회고록 2일차

pizzaYami 2024. 2. 8.

정기회의

안건은 대부분 내가 개발하다가 생각나는걸 적어서 함께 이야기를 나뉘고 코드리뷰를 하고있다.

 

1. px, rem 구분

팀원들의 코드리뷰를 하는데 px와 rem이 혼용되고 있었다. 둘 중 하나로 통일하지 않으면 기본 폰트 크기가 변경되었을 때 UI가 깨질 수 있다.

말로만 하면 까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한 팀원의 작업물을 직접 크롬의 기본폰트크기를 변경해서 어떻게 UI가 깨지는지 보여줘서 rem으로 통일 될 수 있도록 하였다.

 

2. defalut width

나는 max-width를 600px로 잡고 개발을 하였는데 다른 팀원분들은 width를 360px로 잡고 개발 중 이였다.

피그마상으로는 360px이 맞는데 나는 저번 회의때 디자이너분이 600으로 잡고 개발을 하자고 했었던 걸로 기억을 해 서로 혼동이 있었던 것 같다.

디자이너분에게 360과 600중 어느걸로 할 지 메시지는 남겨놓았는데 아직 답장은 없다.

 

3. z-index 

팀원분이 버튼에 z-index를 9999를 해 놓으셔서 통일의 필요성을 주장했지만 이건 나중에 해도 된다고해서 우선 미뤘다.

 

4. 브랜치 네임 규칙 확인

 

 

브랜치 {기능} 부분은 카멜케이스인데 많은 팀원분이 첫 글자를 대문자로 사용하셔서 한번 언급을 했다.

 

5. root height 설정

나는 root 부분의 height가 vh로 보이는 모든 영역이 박스로 만들었으면 좋겠어서 한번 의견을 내보았다.

하지만 내부요소를 채우는게 낫다고 하셔서 안건이 일축되었다.

 

node_modules 버그

2024.02.08 - [개발/버그일지] - yarn berry 사용시 .yarn 내부파일이 저절로 삭제되는 현상

이 버그때문에 진짜 짜증나는데 제대로 해결도 안되서 공부 의지가 많이 깍였다.

 

공통 컴포넌트

이 버튼들을 모두 position:fixed;를 넣었는데 피그마를 다시보니 모달에도 버튼이 들어가서 fixed를 없애는 props를 추가하였다.

 

 

 

버그를 처리하다보니 시간이 너무 지나갔다.

프로젝트 말고도 이력서 작성, 면접준비, 정보처리기사준비도 해야되는데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 

 

댓글